본문 바로가기

주고쿠/시마나미 카이도 싸이클링

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3 첫번째 체크포인트, 인노시마 대교(因島大橋)

728x90
반응형
 

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2 여행의 시작, 오노미치(尾道)

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1 여행의 시작 전, 한국에서 미리 자전거 예약하고 가기이번 글은 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여행의 첫 번째 글로서 간단한 설명과 현지에서 탈 자전거를

shallwe-travel.tistory.com

저번 글에서는 오노미치에서 자전거 렌탈 후, 무카이시마(向島) 까지 넘어왔었죠.

 

 

 

이번 글에서는 섬의 서쪽 해안선을 따라 가다가 인노시마 대교(因島大橋)까지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도로상에 이렇게 파란색 선으로 자전거 유도선이 그어져 있습니다.

필자는 오노미치에서 이마바리 방향으로 가기 때문에 Imabari 라고 쓰여있는 파란색 선을 따라가면 되겠죠.

 

 

 

이노시마 대교(因島大橋)를 향해

 

저 멀리 무카이시마 대교 (向島大橋) 가 보이네요.

 

 

 

 

 

무카이시마 대교를 타고 넘어간다면 이와시 섬으로 갈 수 있습니다. 

 

 

 

좀 더 가다 보면 드디어 인노시마 대교(因島大橋) 가 보이게 됩니다.

 

 

 

이노시마 대교로 올라가려면 일단 한번 지나쳐 가야 합니다. 여기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이노시마 대교는 두 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위층은 자동차 전용, 아래층은 자전거 및 도보 전용입니다. 

 

 

 

다리를 지나 조금더 가다 보면 이노시마 대교 이정표가 있고, 이곳에서 왼쪽 골목길로 들어갑니다. 

 

 

 

728x90

 

 

 

向島南 原付&自転車出入口(しまなみ海道)

인노시마 대교 진입점입니다. 보행자와 자전거는 무료이니 그대로 들어갑니다.

 

 

 

벌써 10km 나 왔네요.

 

 

 

첫 번째 체크포인트, 인노시마 대교로 들어갑니다. 

 

 

 

 

아까 말했던것 처럼 위에서는 자동차들이 달리고 있고, 그 밑에서 자전거/오토바이가 주행하게 됩니다. 

건너편까지는 약 1km 정도 됩니다. 

 

 

 

 

신기한 경험이였네요.

 

 

 

 

 

이렇게 건너편 이노시마대교 진입점으로 넘어오게 됐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두 번째 체크포인트인 이쿠치교(生口橋)를 향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사이트

 

 

 

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2 여행의 시작, 오노미치(尾道)

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1 여행의 시작 전, 한국에서 미리 자전거 예약하고 가기이번 글은 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여행의 첫 번째 글로서 간단한 설명과 현지에서 탈 자전거를

shallwe-travel.tistory.com

시마나미 카이도 #2

 

 

 

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4 인노시마(因島)를 가로질러 이쿠치교(生口橋)까지

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3 첫번째 체크포인트, 인노시마 대교(因島大橋)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2 여행의 시작, 오노미치(尾道)시마나미 카이도(しまなみ海道) #1 여행의 시작 전

shallwe-travel.tistory.com

시마나미 카이도 #4

 

 

 

因島大橋|しまなみ海道

因島大橋 形式 3径間2ヒンジ補剛トラス吊橋 橋長 1,270m 支間割 250+770+250=1,270m ケーブル径 618mm(ラッピング含まず) 塔高 145m(TP0mから) 桁下高 50m(略最高高潮面より) 上部工鋼重 約29,700t 下部工コン

www.jb-honshi.co.jp

인노시마 대교 정보

728x90
반응형